요즘 카페 트랜드

뒤로가기
제목

[NEWS] 고토(코트)소비

작성자 카페플레이쇼핑몰(ip:)

작성일 2019-04-15

조회 172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고토(事)소비

일본에서  코트(コト)소비라고도 합니다


일본에서 시작된 이야기이지만

소비를 바라보는 트랜드를

매우 철학적으로 해석했다고 볼 수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고토(事)소비는 모노(物)소비와 구별되는 소비입니다 


기존 소비행태는 물건(物) 자체의 것에 대한

기능적 편의성등에 소비를 했다면

이제는 물건이 만들어내는 일(事)에

관심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사진기가 성능에 집중을 하는 것이 아닌

사진이 담아내는 이야기에 더 집중하는 것


커피를 마시는 커피 맛보다는

그 커피를 마시는 공간에서

느끼는 나의 감성에 집중하는 것


비싼 물건이지만

이 물건에 담겨 있는 의미를 보고

구매하는 것


이는 현재의 소비트랜드를 대변하는

소확행과 동일한 키워드입니다


카페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디저트가 맛있어서

커피가 맛있기 때문이라기보다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나

이야기하는 공간으로서의 가치가

앞으로 더 커져나갈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주변을 둘러보세요


이제 단순히 기능적 편의성만으로는

한계인 시대가 왔습니다

지금 우리가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고민해볼 때입니다




첨부파일 고토소비.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